채용정보

전문대졸 대기업현직자 취업꿀팁 1

킴워런 2020. 10. 11. 21:00
반응형

전문대졸 대기업현직자 현실조언 1




안녕하세요.

킴워런입니다.



저는 정말 공부를 못했습니다. 


중학교 때 내신 70% 고등학교 때엔 90% , 항상 최하위 8~9등급에서 놀던 아이였죠


그러던 제가 어떻게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그마한 성공들로 취업을 하게 되었는지

 현재 고등학교,전문대학교에 졸업예정인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또한 전문대 진학을 원하시거나, 실업계, 마이스터고교 진학을 희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이 글을 보고계신 독자분들은 


전문대를 희망하시는 분이시거나 재직중인 학생이 많다고 생각이 들어요!


그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글을 작성할게요.





나의 스펙


저는 자격증을 총4개 취득했어요.

전기산업기사 외 산업기사 1개

기능사 2개


토익은 545점 (조금 저조하쥬?)


제 취업성공에는 운이 굉장히 많이 작용했어요. 


얼떨결에 장갑차조종수로 군입대를 했는데, 

경력을 인정받아서 현재 군에 납품되는 전차를 만들고 있습니다 !

작년 11월 4일에 입사했고 어느덧 입사 1년차가 다 되어가네요 ㅎ.




자격증이 많으면 좋을까요?


당연히 좋지요 ~ 자격증은 많으면 많을 수록 좋지만 

지원하는 분야가 있으시다면 그쪽 자격증을 많~~이 따는것도 좋아요.


예를 들어 전기분야에 취업하고 싶으시다면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같이 하나를 파고드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영어(토익)성적 필요할까요?



전문대졸은 영어성적이 필요없다고 다들 말씀하시는데,

아무도 토익성적이 없는데 나혼자 500점 정도만 가지고 있어도

눈에 확 뛸거라 생각을 했어요. 

실제로도 제가 면접을 보러갔을 때 토익성적을 가진사람은 거의 없어서 면접관들이 질문을 많이 해주셨어요. 

500점이 낮지만 전문대졸자에겐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많아도 될까요?


지금 다니는 회사에 1달 전 신입사원이 들어왔는데, 

나이가 가장 많은 분이 35살 이었어요.

물론 그 분이 다른곳에서 일을 하다 오셨겠지만 

나이는 정말 숫자에 불과한 것 같아요.

제 생각이지만 취업나이는 너무어린 것보다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게 좋은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께 하고싶은 말이 많아요..


사실 자격증으로만 여러분을 회사에 보여주기엔 턱없이 부족한게 사실이에요.


자격증이 많으면 학교생활을 열심히 한게 맞지만 


일을 잘한다는 보장은 없잖아요. 자격증은 사실 회사들어가면 아무짝에 쓸모가 없어져요.


너무 자격증만 많이 딴다기 보단 학교를 다니면서 이것저것 경험을 해보시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가장 좋은게 학교에서 하는 프로젝트인데, 요건 좀 배제하고 

(조별과제처럼 사람들의 협조가 없으면 혼자 시간 다날려요 ㅠ ㅠ)


학교 방학 때 교수님에게 부탁을 하든 알바를 하든 공장경험을 쌓아 보는것도 좋을듯 해요. 


(무작정 생산직 공장을 들어가라는게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히 요약을 드리면


자격증이 많으면 취업이 잘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자격증은 회사에 취업하면 무용지물이 되므로 사회경험이나 직무경험 등이 더 중요할 수 있다.

그러므로 토익이나, 남들과 차별된 무기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학교프로젝트나 비슷한 직무경험 정도..?



여기까지 저의 이야기 였숩니다..


생각나는게 더 있으면 글을 더 추가할게요 !

혹시라도 궁금한 점은 댓글 적어주시면 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편을 원하시면

아래링크를 클릭해주세요.

2020/10/12 - [취업] - 전문대 // 대기업가고 싶으면 꼭 보세요.





2020/10/10 - [전기] - 문과생의 전기기능사 도전 (필기후기)

2020/10/04 - [전기] - 전기산업기사 공부 얼마나 해야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