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되는 가장빠른길

연금저축펀드 증권사 이전합니다.

킴워런 2020. 12. 11. 19:57
반응형

연금저축펀드 증권사 연금이전




저는 키움증권으로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개설했고


첫 해 100만원을 입금하여 운용중에

유튜브를 통해 동영상 하나를 보게 되었습니다.



연금 개시 후에 보유한 ETF를 

일부만 매도하면서 계속 ETF를 운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동영상 이었는데요.




제가 확실한 답을 위해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현재 키움증권은 


연금을 개시하면 ETF를 전량 매도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네요.

회사 측에서도 해결을 위해 이런문제점을 이야기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언제될진 해결될진 모르겠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저는 미래에셋대우증권으로 연금이전을 신청해둔 상태입니다.





신청은 12월10일 밤9시에 했고

12월 11일 아침 9시반쯤 키움증권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연금이전하는거 맞냐고 재확인전화가 왔고

펀드는 이전이 되는데

ETF는 전량 매도 후 이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바로 ETF 호가에 매도했습니다.

영업일기준 +3(당일포함) 화요일에 이전절차가 진행된다고 얘기해 주셨어요










혹시나 

연금개시 후 ETF운용 가능과 불가능에 차이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면


가능 :  연금개시 후에도 운용을 하면서 남은 현금들에 대한 수익을 볼수 있음


불가능 : 연금개시 후 남은 현금들은 증권사가 관리하게 됨 

증권사만 좋은일 시키는것















연금 개시 후 ETF 운용가능 증권사


미래에셋대우증권 , NH증권


연금 개시 후 ETF 운용불가능 증권사


키움증권 , 삼성증권


참고하세요 






제 설명이 부족했다면 




참조 해주세요.


연금저축펀드는 정말 깔래야 깔 수가 없는듯 하네요.

저는 회사에서 연금저축보험을 2만원 지원해줘서 달에 7만원씩 넣고 있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연금저축펀드로 다 돌리고 싶지만.

그냥 뒀습니다.


현재 100만원 납입했고

12월 31일 전까지 나머지 200만원 납입할 예정입니다.


연말정산 때 세액공제 66만원 꼭 받으세요 ! ! !




2020/09/28 - [부자가 되는 가장빠른길] - 존리가 말하는 주식투자법

2020/09/18 - [부자가 되는 가장빠른길] - 연금저축펀드, 지금 당장 시작해야하는 이유


반응형